티스토리 뷰

목차



    반응형

    애사비 종류 부작용 알약 먹는법

     

    애플사이다비니거라고 알고 계신가요?? 저는 평소에 몸관리를 위해 어떤 식품이 좋을까 하고 시장을 둘러보는 습관이 있는데요.

     

    2년 전 즈음에 애플사이다비니거를 우연히 알게 되었고, 당시 제일 유명하던 제품을 구매했지만 입맛에 맞지 않았고. 절반도 먹지 못 하고 버린 기억이 있어요.

     

    여러 효능과 긍정적인 작용들이 많은 것 같아서 꼭 먹고 싶었는데 오래 먹지 못 해서 아쉬웠던 기억이 있습니다.

     

    그런데 2년이 지난 최근 다시 온라인 식품시장을 둘러보니깐, 갑자기 애사비 붐이 일어나서 다양한 형태의 애사비 가공식품이 출시되어 있더라고요.

     

    애사비 종류

    현재 출시되어 있는 애사피 식품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소분해 놓은 포 형태

    (2) 애사비 알약

    (3) 애사비 젤리

    (4) 애사비 크런치

    (5) 애사비 사이다

     

    왠지 저처럼 애사비를 잘 못 드시는 분들이 많아서, 이렇게 대체품들이 많이 나왔구나 싶었어요. 지금도 애사비 식초의 강렬한 끝맛을 생각하면 다시 시도할 엄두가 안 납니다.

     

    애사비 알약 및 먹는법

    위 제품군 중에서 제가 이번에 구매한 건, 타정형 애사비입니다. 애사비 캡슐, 애사비 알약 등의 이름으로 불리고 있습니다. 하지만 의약품도 아니고, 내용물이 담긴 캡슐도 아니기 때문에 "타정형 애사비"라고 부르는 게 맞는 것 같아요.

     

     

    플랜씨 유기농 애사비 애플사이다비니거 사과초모식초 오가닉산 알약 캡슐 60정 : 플랜씨 이너뷰

    [플랜씨 이너뷰티] 건강식품을 통한 새로운 라이프 스타일링, 플랜씨

    smartstore.naver.com

     

    제가 고른 건 위 제품인데요.

    이 제품을 고른 이유는 세 가지입니다.

     

    (1) 최대한 당이 들어가지 않았으면 좋겠어서

    사이다나 젤리같은 경우는 맛있게 만든 제품이다 보니, 아무래도 알약에 비해서 당이 추가로 들어가는 것 같았어요. 그렇다고 과하게 들어간 건 아니고 사실상 미미한 정도라서 크게 신경쓰지는 않으셔도 된답니다.

     

    (2) 제일 간편하게 먹고 싶어서

    위에서 보았듯, 애사비를 간편하게 먹고싶은 사람들의 요구가 존재하기에 이처럼 여러 제품들이 나온 건데요. 맛있게 먹기보다는 제일 간단하게 해치워버릴 수 있는 게 알약인 것 같더라고요. 밥먹기 전에 잠깐 삼키면 되는 거니깐 제일 간편해 보였어요!

     

    어차피 애사비는 맛 때문에 먹는 게 아니라 건강상 이유때문에 먹는건데, 즐기면서 먹어야 될 이유까지는 못 찾겠더라고요.

     

    (3) 유기농, 고함량

    알약 형태로 챙겨먹는 것이다 보니, 품질이 좋고 함량이 높으면 좋겠다고 생객했어요. 그리고 사과는 수확기엔 농약이 안 묻어있긴 하지만, 유기농이면 조금 더 무해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도 들어서 위 제품을 골라봤습니다. 유기산 함량도 투명하게 공개되어 있어서 좋았어요.

     

    하루에 1~2정씩 식전에 먹으면 된다고 하는데, 제가 듣기로는 애사비 연구 대부분이 식사와 애사비를 함께 섭취했을 때를 기준삼는다고 하더라고요. 그러니 식사와 함께 먹거나 식전에 먹는 게 좋겠더라고요.

     

    애사비 부작용

     

    제가 알아본 바로는, 애사비의 부작용은 특별히 없습니다. 다만 산성을 띈 식품이기 때문에 과하게 섭취하게 되면 위에 무리가 가거나 치아 손상이 일어날 수도 있다고 하더라고요. 그러니 적정량만 충분한 물과 함께 먹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애사비는 2024년부터 갑자기 유행이 시작된 것 같은데, 원래부터 먹는 사람들은 사실 다 알고 계셨을거예요. 혹시 안 드셔본 분들이 계신다면 한 번 시도해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